본문 바로가기
나를 바꾸는 독서

현명한 이에게는 매일이 새로운 인생이다.

by Hello Do. 2016. 4. 7.

책 - "나를 힘들게 한 건 언제나 나였다" 중에서..


현명한 이에게는 매일이 새로운 인생이다

이제 행복을 위해 싸우자!
즐겁고 건설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하루 프로그램을 실행하면서 우리의 행복을 위해 맞서 싸우자!
그 프로그램의 제목은 '오늘만큼은'이다.

'오늘만큼은' 프로그램은 너무나도 유익한 것이어서 나는 수백장을 복사해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이것은 시빌 F. 파트리지(Sibyl F. Partridge)가 36년 전에 만든것으로, 이것을 따르기만 하면 대부분의 걱정은 사라지고
프랑스인들이 말하는 '삶의 기쁨'을 풍족하게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오늘만큼은"

  1. 오늘만큼은 행복하겠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는 링컨의 말은 사실이다.
    행복은 내면에서 나오는 것이지 외부에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2. 오늘만큼은 기대치에 맞추려 아등바등하지 않고, 이미 가진 것에 나 자신을 맞추려 노력하겠다.
    나는 나의 가족, 일, 운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나 자신을 그것에 맞출 것이다.
  3. 오늘만큼은 내 몸을 돌보겠다.
    혹사하거나 방치하지 않고 운동하고 돌보고 좋은 음식을 잘 먹으면서, 
    나의 몸이 내 삶을 위한 완벽한 장치가 되도록 만들겠다.
  4. 오늘만큼은 나의 정신을 단련하겠다.
    무언가 유용한 것을 배울 것이다. 정신적인 게으름뱅이가 되지 않겠다.
    노력하고 생각하고 집중이 필요한 글을 읽겠다.
  5. 오늘만큼은 세 가지 방법으로 나의 영혼을 닦겠다.
    몰래 선행을 베풀겠다. 윌리엄 제임스가 제안했듯이,
    마음을 닦기 위해 적어도 두 개 이상 하기 싫은 일을 해보겠다.
  6. 오늘만큼은 다른 이들에게 좋은 사람이 되겠다.
    되도록 밝은 표정을 짓고 어울리는 옷을 입고
    목소리를 높이지 않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고 칭찬에 인색하지 않고
    비난하거나 단점을 찾으려 들지 않고 누군가를 통제하거나 

    바로잡으려고 하지 않겠다.
  7. 오늘만큼은 오늘 하루에 온전히 집중하겠다.
    내 인생의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려 덤비지 않겠다.
    평생 해야 한다고 생각하면 끔찍한 일도
    딱 열두 시간 동안만이라고 생각하면 해낼 수 있다.
  8. 오늘만큼은 계획을 세워보겠다.
    매시간 할 일을 적어보겠다. 계획한 대로 정확히 따를 수 없을지라도 계획을 세우고
    그렇게 함으로써 서두름과 망설임이라는 두 골칫거리를 없앨 것이다.
  9. 오늘만큼은 30분 동안 조용히 쉬는 시간을 가지겠다.
    삶에 대해 조금 더 균형 잡힌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그 30분동안 신을 생각하겠다.
  10. 오늘만큼은 두려워하지 않겠다.
    특히 행복해지는 것을,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것을, 사랑하는 것을,
    내가 사랑하는 이들이 나를 사랑한다고 믿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겠다.


'나를 바꾸는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001. 18시간 몰입의 법칙  (4) 2016.06.05